HOME > 센터소개 > 인사말

경상남도는 2008년 제10차 람사르총회를 개최한 국제적인 환경도시로서, 지난 10년간의 21세기 지식집약형 기계산업 육성을 위한 ‘메카노21사업’과 남해안을 발판으로 한 신성장 선도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양플랜트 글로벌 허브 구축사업’, 그리고 ‘저탄소 녹색성장’과 연계한 최첨단 녹색환경기술산업의 기반을 갖추고 있는 지역입니다.

우리 센터는 2001년 9월 환경부의 지정을 받은 이래로 지역의 각종 환경문제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해 왔고, 기업의 환경기술 지도 및 보급, 그리고 지역민들의 환경보전의식 제고를 위한 환경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센터는 전 세계적 에너지난과 기후변화 등 환경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국가비전인 저탄소녹색성장 실천을 뒷받침하기 위해 환경.경제.사회 각 분야의 산.학.민.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지역의 환경현안 해결과 지속가능한 녹색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연구개발사업 및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지역 산업체의 환경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환경홈닥터사업과 사전예방적 차원의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지원사업, 경남도민들의 자발적인 환경보전노력을 유도하기 위한 환경교육사업도 보다 적극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지역 환경문제는 개인이 아닌 지역 공동체 구성원의 참여와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우리 센터가 지역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녹색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